STAY. 무주 서림연가

STAY. 무주 서림연가


무주 덕유산으로 가는 길. 구불구불한 도로를 따라 오르다 보면 한눈에 봐도 예쁜 동네 마을 깊은 곳에 서림연가가 있다. 꾸밈없는 노출 콘크리트 건축물의 묘미와 계절에 맞게 잘 꾸며진 공간 곳곳은 서림연가를 방문하는 여행자들에게 멋진 영감을 불러오기에 충분하다. 절제되어 있는 조명의 밝기와 프라이빗 한 숙소 공간은 건축이 우리 삶 속에서 어떤 형태로 유의미하고 있는지 그대로 보여준다. 여행자들이 머무르는 객실 공간마다 서로 완벽하게 차단되어 있어 쉼을 위한 여행 그대로의 본질을 그대로 누릴 수 있다.


노출되어 있는 콘크리트 구조는 시간과 빛의 방향에 따라 매우 다양한 모습을 보여준다. 이번에 방문했던 서림연가의 모습은 그 시간의 흐름에 따라서 그 순수한 모습을 제대로 담아내기 위해서 노력했다. 들어서는 입구에서부터 객실 공간으로 이동하는 동선의 선과 면을 차근차근 확인하며 걸어갔다. 서림연가는 건축이 가질 수 있는 외부적인 것보다는 인간이 건축을 어떻게 이해하고 사용하는지에 대해서 많은 고민을 한 듯하다. 이동하는 동선에 있는 건축물의 입면 그리고 자연과 어울리는 하나의 장면을 위해서 더하기보다는 빼는 것에 더 집중했다. 덕분에 건축과 자연을 균형 있게 보는 것이 가능했고, 궁극적으로 자연을 건축으로 끌어옴에 따라 이 모든 것이 하나의 건축으로 보였다. 서림연가를 설계한 아키후드 건축사사무소와 건축주의 감각이 매우 돋보이는 순간이었다.


1박 2일 동안 머물면서 무주의 상쾌함을 서림연가에서 충분 이상으로 느낄 수 있었다. 이 기분 좋은 감정이 사진을 통해서도 전달되길 희망한다. 무주 서림연가에 방문하는 모두 일상호사를 누릴 수 있기를.


∞ 무주 서림연가 홈페이지 바로가기 (예약하기)

∞ 아키후드 WxY 건축사사무소 Works



Edited by 포토그랩 | Designed by Archihood WxY | Photo by 김진철


Instagram. @fotoglab_official

Photo by. kim jin cheol (@rawkkim)



포토그랩 아카이브

FOTOGLAB ARCHIVE


건축사진 촬영문의




0
클릭하시면 이니시스 결제시스템의 유효성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클릭하시면 이니시스 결제시스템의 유효성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