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RCHITECTURE. 수원 주택 <따로 또 가치>

ARCHITECTURE. 수원 주택 <따로 또 가치>


주택 건축에 있어서 중요한 요수 중 하나는 가족 구성원의 인원수에 알맞은 생활 동선을 기획하는 것에 있다. 설계자는 주택에 거주하게 될 가족들의 공간을 어떻게 표현할 것이지 그리고 어떻게 구분할 것인지 매우 신중하게 고민하고 도면을 그려나간다. 따라서 주택은 닮을 수는 있어도 같을 수 없는 건축 구조의 특징을 가지고 있다. 이번에 촬영한 수원 이목동의 주택 <따로 또 가치> 또한 매우 흥미로운 내부 공간을 가지고 있는 주택이었다.


건축주는 부모 세대가 머물 수 있는 공간과 자녀 세대가 머물 수 있는 완전한 독립 공간을 원했다. 1층과 2층은 마치 쌍둥이와 같은 공간 구조를 자랑한다. 거실, 주방, 화장실 그리고 방까지 하나의 건축물 안에 두 세대가 살 수 있는 이런 건축물들을 2000년대 초반에는 땅콩 주택, 최근에는 듀플렉스라는 이름으로 건축되곤 했다. 수원 주택은 그것과는 별개로 새로운 공간 구조를 제안한다. 주택 자체를 따로 짓는 것이 아닌 하나의 주택 건축물 안에 생활 공간을 두 개로 분리하여 가족 간 커뮤니티를 강화했다.


입면에 사용된 외장재는 미색 계열의 세라믹으로 깔끔하고 입체적인 외부 모습을 보여준다. 일자 형태로 길게 뻗은 대지 조건에서 기획할 수 있는 흥미로운 주택 건축 구조가 아닐까 생각된다. 지상 1층과 2층 그리고 다락방과 옥상까지 설계된 주택. 이번 프로젝트는 외부의 모습을 중심으로 촬영을 진행했다.



Edited by 포토그랩 | Designed by 어썸건축 | Photo by 김진철


Instagram. @fotoglab_official

Photo by. kim jin cheol (@rawkkim)



포토그랩 아카이브

FOTOGLAB ARCHIVE


건축사진 촬영문의




0
클릭하시면 이니시스 결제시스템의 유효성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클릭하시면 이니시스 결제시스템의 유효성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