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RCHITECTURE. 청주 비담집

ARCHITECTURE. 청주 비담집


건축은 공간을 무엇으로 채울지에 따라서 분위기를 결정짓는다. 청주 비담집은 주택 형태로 건축됐지만 내부는 주택을 경험할 수 있는 비앤비 형태의 인테리어 형태를 보여준다. 일자형의 단순한 형태 안에 내부에서 외부를 바라보는 건축학적 체험을 강조할 수 있도록 설계된 것이 특징이다. 벽과 벽이 만나는 부분이나 지붕의 비대칭이 건축의 재미를 더해준다.


"비우고 담는 집", 건축주는 준공 이후 비어 있는 집에 필요한 것만 채워 넣어 공간의 모습을 최대한 그대로 살려냈다. 이곳을 방문하는 게스트들이 온전히 건축과 자연 그리고 내부 공간의 관찰자 시점에서 쉼을 느낄 수 있도록 집이라는 공간을 내어준다. 우드 & 화이트 계열의 인테리어 가구나 소품들은 마음을 편안하게 해주며, 외부의 풍경을 안으로 끌어오는 폴딩도어는 비담집이 가지고 있는 특별함을 선사한다. 따라서 비담집은 건축주의 세컨 하우스 및 여행자들의 독채 숙소가 되기도 한다.


포토그랩은 비담집이 가지고 있는 순수한 색감을 그대로 담아내는 것에 집중했다. 독채 민박이라는 감성적인 주제지만 집이 가지고 있는 공간적 아름다움과 내부 가구들의 조화를 그대로 보여주고 싶었다. 주택으로서의 역할과 비앤비라는 역할을 동시에 수행할 수 있는 흥미로운 건축.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 건축에 관심 있는 사람들이 비담집에서 하룻밤을 머물길 희망한다. 아름다운 풍경을 바라보면서,


∞ 청주 비담집 에어비앤비 예약하기 (예약링크)



Edited by 포토그랩 | Designed by 홍만식 (Richue Architects) | Photo by 김진철


· 포토그랩에서 촬영한 영상은 아키프레소 채널에 업로드합니다.


Instagram. @fotoglab_official

Photo by. kim jin cheol (@rawkkim)



포토그랩 아카이브

FOTOGLAB ARCHIVE


건축사진 촬영문의




0
클릭하시면 이니시스 결제시스템의 유효성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클릭하시면 이니시스 결제시스템의 유효성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