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TERIOR. 노들서가

INTERIOR. 노들서가


서울을 흐르는 한강 위로 다리가 하나 건축된다. 그리고 그 다리로 인해 생겨난 흥미로운 사실 하나. 뱃길로만 다닐 수 있었던 작은 섬을 이제는 자유롭게 다닐 수 있다는 것이다. 그 다리 이름은 <한강대교>이다. 한강대교가 생겨난 이후로 서울은 북쪽과 남쪽으로 확실히 구분하게 된다. 서울에는 이처럼 다리를 건축하게 됨으로 출입이 자유로워진 무인 섬들이 있는데, 선유도, 밤섬, 노들섬 등이 대표적인 섬들이다. 이번에 촬영했던 노들서가는 한강대교 아래에 위치한 무인섬, 노들섬 안에 있는 서울 시민들의 문화 콘텐츠 공간이다.


노들서가는 복층으로 구분되어 있다. 1층은 서점으로 2층은 카페 및 자유 공간으로 항상 열려 있다. 사용자가 내부에서 언제든 섬의 자연환경을 바라볼 수 있도록 커다란 픽스 창호가 설치되어 있는 것이 특징적이고 대부분의 인테리어 소품들의 컬러를 우드 & 화이트로 맞춰 자연친화적인 감성이 맴돌고 있다. 따라서 노들서가를 방문하는 사람 누구나 편안한 느낌으로 공간을 이용할 수 있다.


천천히 걸어 노들서가 속에 숨은 공간을 찾는 것이 매력이다. 책 사이로 보이는 의자와 탁상 그리고 사람이 걷는 길에 놓은 식물들의 친근함은 노들서가를 오랫동안 기억하게 만드는 이유가 된다. 슬며시 흘러나오는 조용한 음악을 감상하며 누구는 오피스로 활용하기도 하고 누군가는 일상 속 행복을 찾기도 한다. 문화 공간이라 하면 바로 이런 곳이 아닐까? 단순히 사람들과 대화를 나누고 차를 마시는 것을 넘어 진정 우리가 원했던 문화 융복합 공간은 노들서가와 같은 마음 차분한 장소는 아닐까 하는 생각을 가져본다. 


∞ 노들서가 인테리어 사진은 포토그랩 라이트룸 프리셋 <INTERIOR COLLECTION>으로 편집했습니다. (링크)



Edited by 포토그랩 Site by 노들서가  Photo by 김진철


Instagram. @fotoglab_official

Photo by kim jin cheol (@rawkkim)



포토그랩 아카이브

FOTOGLAB ARCHIVE


건축사진 촬영문의






0
클릭하시면 이니시스 결제시스템의 유효성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클릭하시면 이니시스 결제시스템의 유효성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