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RCHITECTURE. 낙락헌

ARCHITECTURE. 낙락헌 (樂樂䧮)


천안 목천읍에 위치한 복층 구조의 주택. 하얀색 고벽돌에 알루미늄 징크 지붕을 활용한 모습으로 깔끔하면서 세련된 모양을 보여주는 주택으로 이름은 낙락헌이라고 한다. 건축주는 가족의 행복과 즐거움을 위해 건축한 주택으로 그 뜻을 담아 집의 이름을 지었다고 한다. 이번 프로젝트는 늦은 오후에 방문해 부드러운 빛을 고스란히 담기 위해서 노력했다. 본래 자연광으로 촬영하려 했으나 장마철에 해가 구름에 가려 주택 안의 모든 조명의 밝기를 이용해 촬영할 수밖에 없었다. 그럼에도 흐린 날의 빛이 낙락헌 외부와 내부의 모습을 예쁘게 포현해준 것 같다.


내부는 전체적으로 화이트 & 우드 컬러로 밸런스를 잘 맞췄다. 특히 높고 넓은 거실과 주방 인테리어가 특징적이라고 할 수 있다. 집의 콘셉트에 알맞은 가구 배치와 시공 마감은 설계자의 고민을 엿볼 수 있는 대목이기도 하다. 주택 준공 사진은 건축에 사용되는 자재를 정확하게 표현하기 위해 노력한다. 제품이 가지고 있는 색과 질감 그리고 느낌이 잘 전달되야지만 클라이언트의 사례를 보는 고객들이 올바른 판단을 할 수 있다. 주택이 상가나 펜션, 건축, 기타 인테리어 공간들과 다른 점은 바로 이와 같다. 정확해야 된다는 것.


사람의 이동 동선에 따라 촬영하며 건축과 인테리어 요소에 대해서 조금 더 신경을 써 본다. 설계자와 시공자 그리고 사진작가는 서로 만나본 적이 없음에도 표현된 공간을 보고 서로 교감한다. (실제로는 만나지만..) 포토그랩의 색채를 잘 이해하고 포토그랩 또한 클라이언트의 요구 사항을 잘 파악해 멋진 결과물이 세상에 탄생한다. 천안 목천의 낙락헌 또한 흥미로운 프로젝트였다.


잡담이지만, 건축주가 냉장고에 넣어둔 음료와 디저트는 현장에서 크게 도움 됐다. 기분 좋은 생각으로 현장을 떠날 수 있었던 낙락헌. 포토그랩 아카이브를 방문하는 누군가에게 영감이 되길 희망한다.



Edited by 포토그랩 Designed by 걸리버하우스  Photo by 김진철


Instagram. @fotoglab_official

Photo by kim jin cheol (@rawkkim)



포토그랩 아카이브

FOTOGLAB ARCHIVE


건축사진 촬영문의



 

0
클릭하시면 이니시스 결제시스템의 유효성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클릭하시면 이니시스 결제시스템의 유효성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