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RCHITECTURE. ANNAPURNA

ARCHITECTURE. ANNAPURNA


안나푸르나는 히말라야산맥 중 하나로 세계에서 열 번째로 높은 산이다. 산스크리트어로 '수확의 여신'이라는 뜻을 지니고 있는 만큼 우리 일상 속에서도 종종 통용되고 있는 단어이다. 걸리버하우스의 안나푸르나는 집을 새롭게 짓고 사는 건축주의 삶이 풍요롭고 행복했으면 하는 의미로 수확의 여신의 뜻을 갖고 있는 안나푸르나를 주택 모델 이름으로 정했다. 이름뿐 아니라 주택 외관이 갖고 있는 전체적인 분위기가 히말라야산맥인 안나푸르나와 연관되어 있다. 층층이 쌓아 올린 듯한 건축 구조는 마치 산봉우리를 연상케 한다.


외장에 사용한 소재는 무기질 스타코 소재인 세니카베와 한국인 정서에도 잘 어울리는 점토기와를 활용했다. 이 두 소재의 조합으로 인해 전체적인 분위기는 지중해풍 건축물의 형태를 띠고 있다. 태양빛이 강한 지중해 연안의 도시들을 그 빛을 반사하기 위해서 하얀색 외벽을 자주 사용하며, 최대한 심플하고 간결하게 건물을 짓는다. 이런 건축적 상황을 고려하면 걸리버하우스의 안나푸르나 주택 모델과 여러 가지 닮아 있다.


건축 바닥 면적이 약 20평 정도만 허용된다면 안나푸르나 주택을 시공할 수 있다고 한다. 위로 층층이 쌓아 올리기 때문에 1층과 2층 그리고 다락까지, 4인 가족 구성원이 거주하기에 안성맞춤인 공간을 선보인다. 포토그랩이 처음 안나푸르나를 맞이했을 때 예쁜 외관과 훌륭한 내부 공간성의 매력에 매료되었다. 리허설 촬영이 끝나고 안나푸르나의 모습을 포토그랩만의 시선으로 담았다.


걸리버하우스의 안나푸르나 주택 모델은 10년이 넘는 오랜 세월 동안 건축주들에게 선택받아온 자랑스러운 모델이다. 여전히 시공되고 있는 만큼 외부와 내부가 완벽에 가깝게 설계되어 있다. 따라서 검증된 주택이라고 할 수 있다. 흥미로웠던 이번 안나푸르나 촬영 프로젝트에 포토그랩 구독자들을 초대한다.


Edited by 포토그랩 Designed by 걸리버하우스  Photo by 김진철


Instagram. @fotoglab_official

Photo by kimjincheol (@rawkkim)



포토그랩 아카이브

FOTOGLAB ARCHIVE


건축사진 촬영문의





0
클릭하시면 이니시스 결제시스템의 유효성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클릭하시면 이니시스 결제시스템의 유효성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