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RCHITECTURE. ZENITH

ARCHITECTURE. ZENITH


주택은 건축주의 꿈을 실현하는 공간이다. 누구나 집을 갖고 싶어 하며, 심지어는 집을 짓는 것을 평생의 임무로 생각하는 사람들도 있다. 때문에 집이란 공간을 짓고자 할 때는 그 사람의 삶이 고스란히 집 속 공간들에 녹아들기 마련이다. 포토그랩의 이번 촬영 프로젝트는 인천광역시 청라동에 위치한 벽돌집이다. 외벽은 고벽돌을 활용했고 지붕은 알루미늄 소재를 활용해 겉에서 보기에도 단단하다는 인상을 깊게 남기는 주택이다. 벽돌과 알루미늄은 그 성질이 변하지 않는 무기질 소재이기 때문에 주택에서 어렵다고 느낄 수 있는 관리 부분을 최소화시킬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이런 자재를 선택한 건축주의 생각을 읽을 수 있는 대목이다. 집을 어렵지 않게 짓는 것. 그것이 인천 청라 제니스(ZENITH)가 갖고 있는 특징이다.


내부 공간은 1층, 2층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1층에는 생활 공간, 2층은 거주 공간으로 나누어져 있다. 거실과 주방 그리고 Guest Room을 1층에 배치했고, 안방과 자녀방 그리고 가족실(서재)을 2층으로 올렸다. 때문에 도심형 주택에서도 프라이빗한 공간을 갖추게 됐다. 또한 주방과 식당 앞에 놓인 커튼 월(Curtain Wall)에서 드라마틱한 자연광이 들어오기 때문에 더욱 이색적인 라이프스타일이 가능하기도 하다.



Edited by 포토그랩 Designed by 걸리버하우스  Photo by 김진철



포토그랩 아카이브

FOTOGLAB ARCHIVE


촬영 문의


0
클릭하시면 이니시스 결제시스템의 유효성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클릭하시면 이니시스 결제시스템의 유효성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