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RCHITECTURE. DAEGU HOUSE

ARCHITECTURE. DAEGU HOUSE


하얀색과 검은색은 서로 대비되는 색으로 서로 어울리지 않을 것 같지만 우리 삶 속을 자세히 들여다보면 많은 곳에서 이미 흑과 백(Black&White)의 조합을 사용하고 있다. 특히 건축에서는 빠짐없이 이 두 색의 조합이 등장하는 것 같다. 이번에 촬영한 대구 주택도 어쩌면 밋밋할 수 있었던 외부를 하얀색과 검은색이란 두 색을 선택함으로 심미적 효과를 주는 대표적인 주택이라고 생각한다. 하얀색은 무기질 스타코를 활용했고, 검은색은 전벽돌을 사용해 외관을 처리해 안정적인 느낌을 전달한다. 주택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안정성이 아닐까?


시대가 흐르면서 집이라는 공간이 주는 역할이 변해가고 있다. 예전에는 주거 공간으로만 활용됐던 집이 요즘은 상업 공간과 함께 하기도 하고, 취미 공간으로 변신하기도 한다. 때문에 집이라는 특정 분야에 갇혀 있지 않고 다양한 모습을 연출하려고 분야에 있는 사람들이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이번에 촬영한 대구 주택의 경우에는 화가로 삶을 살고 있는 건축주의 취향에 따라 일반적으로 생각하는 집의 범주와는 다소 다른 모습을 보여줬다. 타일의 색에서 시작해서 공간을 꾸미는 액세서리가 일반적이지 않았던 것이 특징. 집을 짓는다는 것은 내가 좋아하는 것들을 공간적으로 표현할 수 있는 매우 흥미로운 프로젝트다.



Edited by 포토그랩 Designed by 걸리버하우스  Photo by 김진철



포토그랩 아카이브

FOTOGLAB ARCHIVE


촬영 문의




0
클릭하시면 이니시스 결제시스템의 유효성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클릭하시면 이니시스 결제시스템의 유효성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